- 개념기반 탐구수업은 목적지향적이다.
- 개념적 이해에 도달시키는 것은 수업의 목적이 되며 이로 인해 수업은 명료해지고 의도적으로 변한다.
- 교사가 개념적 이해를 진술했을 때 수업은 명료해지고 목적이 생긴다.
- 의도가 생긴다는 것은 결국 스스로에게 "왜 이게 중요한지" 끊임없이 질문하면서 꼭 필요한 것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도록 한다.
- 개념적 이해를 위한 과정은 고차원적 사고를 유도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학습자는 지적으로 높은 수준의 대화에 참여한다.
컨설턴트의 역할
: 학교의 맥락을 이해하는 것, 학교의 목표에 맞게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인가?
: 학교 구성원 개개인의 배경과 특이사항을 고려하여 거기에 맞게 컨설팅하는 것이 중요하다.
:
'IB 관련 에세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국제학교는 학부모 방문이 까다롭다 (0) | 2023.03.12 |
---|---|
형성평가는 학생 주도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(0) | 2023.03.12 |
학생 주도성과 안전한 환경의 상관관계 (0) | 2023.03.11 |
ATL은 무엇이고 왜 가르쳐야 하는가? (0) | 2023.02.02 |
[230201] IB에서 이것은 꼭 Take out 하자 (0) | 2023.02.01 |